물이 무섭지 않아요! 생존 수영 교육
임종환 | 기사입력 2021-09-08 10:27:24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안흥초등학교는 6일(월) 한서대학교 해양스포츠교육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했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된 이번 생존 수영 교육은 생존 수영의 기본적인 방법 이외에도 바다에서의 실제 상황에 가까운 조난 상황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물에 대한 두려움으로 엎드려 뜨기도 어려워하던 학생들이 교육이 진행되어 가며 5m 깊이의 수영장에서도 자유롭게 헤엄치며 내내 즐거운 표정으로 생존수영 교육에 임했다.

학생들은 생존수영 체험 이후 “날씨가 좋지 않아 아쉬웠지만, 생존수영을 직접 해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내년에도 꼭 다시 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체험 활동을 계획한 송수영 교장은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수상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키우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