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2021년 지역특화형예비마을기업 3개소 신규 지정
박희라 기자 hee7647@lycos.co.kr
기사입력 : 2021-09-08 17:07:29

[의성타임뉴스=박희라 기자]의성군은 지역특화형예비마을기업 지정 공모에서 3개소가 예비마을기업으로 신규 지정 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고는 전국에서 의성군 안계면만 특화된 예비마을기업 심사로써 청년위탁 시설인 안계면‘금수장’에서 지난 3일 심사위원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심사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과 과장을 비롯하여 6명의 외부심사위원이 서류와 면접심사를 2시간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최종적으로 3개소가 새롭게 선정되었다.

이번에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곳은 애견 수제간식을 제조 하는 ‘애니콩(대표 안은진)’, 어르신 수제 연하식을 개발 하는‘히스(대표 이동욱)’, 고추부각을 제조·판매를 하는‘시골애미(대표 안동욱)’로 총 3개소이다.

‘예비마을기업’은 마을기업의 정체성과 사업성을 갖춘 경쟁력 있고 준비된 마을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를 보조받게 되며, 2년간 예비마을기업 자격이 주어진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