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예산편성 메타버스 출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9-08 20:23:4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8일 2022년 예산편성을 위한 세부운영기준 직원 교육을 코로나19로 비대면 MZ세대의 소통 창구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었다.

천안시가 처음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진행한 이번 예산편성 교육은 본청 부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집합교육으로, 거리가 먼 구청, 사업소, 읍면동은 메타버스를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병행 실시됐다.

이날 박상돈 시장은 본인의 아바타를 활용해 2022년도 재정운용방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직원들은 가상의 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해 교육에 참석했다.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어렵고 장소에 상관없이 메타버스 공간에 모인 직원들은 쉽고 편리하게 색다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한 시정운영으로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하겠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활용해 실제 현실과 같은 활동을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