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그린리모델링 1호점 새뜸어린이집 방문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 지속 추진 약속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12 12:44: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난 10일 대덕구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1호 국공립 새뜸어린이집을 방문해 사업 진행과정의 불편 사항과 시설물 이용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 사업으로 준공 후 15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 중 에너지 소비가 많은 노후 건축물을 리모델링해 에너지 효율과 성능을 향상 시키는 사업이다.

대덕구는 지난해 8월‘2020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새뜸어린이집이 선정돼 올해 4월에 착공, 7월에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외벽 단열 보강, 태양광 설비 설치, 창호 교체, 시스템에어컨 및 공기순환기 설치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노후 시설을 개선해 실내 환경에 민감한 영유아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국공립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은 에너지 효율을 높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친환경 사업"이라며“리모델링 추진 중 불편함도 많았을 텐데 사업추진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도‘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오정어린이집(국공립, 1983년 준공)이 선정돼 국시비 2억1600만원을 확보했으며, 구비 3800만원을 추가해 대덕구 2호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