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이 13일 대동 대전지식산업센터에서 열린 ‘기업·중년 온라인매칭박람회’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에는 큰 대기업은 없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인재와 또 기술력을 갖고 있는 도시로 미래 사회에서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도시라고 강조했다.

허태정 시장은 13일 대동 소재 대전지식산업센터(이하 센터)에서 ‘기업·중년 온라인매칭박람회’개막식에서 “기업과 신중년들이 함께 만나서 기업을 진단하고 또 새로운 시장과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사업을 펼치는 것은 아주 적절한 사업 방식"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정태희 대전상의회장, 배상록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원장과 멘토·멘티 등이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 전문인력인 멘토(전·현직기업인)와 멘티(관내 중소벤처기업, 예비창업자)를 매칭해 전문분야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온라인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센터 입주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사회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등 자유로운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대표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간담회에서 기업대표들이 건의한 사항들에 대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대전지식산업센터는 원도심 활성화 일환으로 대전시 대동에 둥지를 틀고, 부지 4,150㎡, 연면적15,550.71㎡(지하2층, 지상 7층)규모로 2020년 4월에 개소했다.

지난 8월 기업입주가 100% 완료되었으며, 최근 한국창업보육협회(KOBIA)의 입주로 대전시의 대표적인 창업지원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2021-09-13 20:11:19
허태정 대전시장, 온라인매칭박람회는 대전에 딱 맞는 방식의 사업!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09-13 20:11:19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