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추석 명절 이동 자제 적극 홍보 나서
우진우 기자 woo0590@naver.com
기사입력 : 2021-09-13 22:39:40

[의성타임뉴스=우진우 기자]의성군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군민과 출향인들에게 추석 명절동안 이동을 자제해 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집집마다 배포하는 군정 소식지인 ‘의성메아리’표지 등을 통해 이동을 자제하고 영상통화로 마음을 전하자는 메시지를 적극 홍보했으며, 출향인 12,000여명에게도 발송했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SNS를 통해서도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한 수칙을 널리 알리고 있다.

군은 지난해 추석 생활지원사를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873명을 대상으로 타 지역 거주 자녀들에게 ‘안전한 집에서 추석 보내기’안부 동영상을 제작·전송했으며, 명절 대이동을 자제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며 큰 반향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올해 설에는 SNS를 통해 출향인들에게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대신 안부영상 편지를 보내달라’는 내용의 공지글을 올렸으며, 이에 출향인 1,000여명이 고향방문 대신 안부영상을 보내겠다는 답글을 보내오고 실제 국내외에서 영상편지도 날아들었다.

한편, 군은 오지 못하는 자녀들의 걱정을 덜고 어르신들의 아쉬움도 달래고자 명절 연휴 간 적극 돌봄을 실시하며 공백을 채워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