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순천 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 “즐거운 한가위 벌 쏘임 등 안전사고 주의”
최성환 기자 zianthorka2@naver.com
기사입력 : 2021-09-14 20:20:51
벌초 및 성묘시 안전사고 주의
[전남타임뉴스 = 최성환] 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소방경 황화연)는 최대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벌초와 성묘객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벌 쏘임 등 사고에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8~9월은 벌의 산란기로 개체수와 활동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조심하여야 한다.벌 쏘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벌초 전 주변 벌집 유무를 확인하기 ▲ 검정 색·회색 계열의 옷 그리고 향이 진한 화장품·헤어스프레이 사용 피하기 등 안전수칙을 지켜야 하며, 밝은 계열의 긴팔, 긴 바지와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벌과 마주했을 때는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한다.

벌에 쏘였을 경우 벌침은 신용카드로 긁어 제거하고 통증과 부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냉찜질을 해준다.

호흡곤란이나 쇼크, 의식변화 등의 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119에 신고하거나 가까운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뱀에 물렸을 때는 심장보다 낮게 해 고정하고 물린 곳에서 5~10㎝ 위쪽을 탄력붕대나 끈으로 묶어 독이 퍼지지 않도록 하고, 뱀에 물린 부위를 입으로 빨아내는 방법은 입에 상처가 있거나 충치가 있는 경우 매우 위험하므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구례119안전센터장은 “코로나 방역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마스크 착용을 통해 바이러스를 예방하듯,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벌쏘임안전수칙 및 대응요령도 꼭 지켜 즐거운 명절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