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객과 함께하는 남부지방산림청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 청탁금지법 홍보 및 민간부문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9-17 15:27:0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남부지방산림청은 9월 17일 안동 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관행적 부패행위 등 청렴 저해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기강 취약시기인 추석을 대비하여 고향 안동을 찾은 귀성객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청탁금지법)을 홍보하고, 청탁을 위한 공직자 회유 및 편의 제공 등의 금지 사례를 전파하고 민간부문에도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청탁을 수용해서는 안 되는 대상이 공무원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훨신 더 넓은 범위에서 비공무원도 적용될 수 있음을 알리면서, 청렴문화는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민간에도 널리 확산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남부지방산림청 직원들은 귀성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포스터와 추석에도 변함없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대용 세정제와 마스크를 나누어 주었다.

조병철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청렴으로부터 떳떳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남부지방산림청 전직원이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