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금산수삼시장·방우리 도로 사업 현장 점검
양승조 지사, 17일 금산·계룡 방문…상인과 소통하고 소방관 격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17 19:35:2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추석 연휴 민생 현장 점검에 나선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7일 금산과 계룡을 방문했다.

양 지사는 이날 금산수삼시장과 방우리 교량 사업 현장, 계룡소방서를 잇따라 찾았다.

민생 현장 점검 첫 일정으로 금산수삼시장을 방문한 양 지사는 추석 대목 인삼·약초 판매·소비 현황을 살폈다.

또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하며, 인삼 소비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금산수삼시장에 이어 양 지사는 충남 동쪽 끝에 위치하며 ‘육지 속 섬’으로 불리고 있는 방우리를 찾아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주민 숙원인 부리면 수통리∼방우리 연결도로 사업 추진 상황을 듣고, 조속한 시일 내 공사를 끝내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양 지사는 또 금산에서 계룡으로 이동, 비상근무로 인해 명절에도 근무할 수 밖에 없는 소방관들을 격려하며, 모두가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방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양 지사는 이날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10개 시군 22개 현장을 방문, 주민과 소통하며 민생을 살피고, 코로나19 방역 추진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