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안 먹는 약, 요기요’ 캠페인 실시
성분이 불분명한 약물복용 폐해 방지로 국민건강증진 도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17 23:32:1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재경)는 9월 7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 지역본부 및 세종지사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 먹는 약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임직원들이 모은 폐의약품 수거량은 15,905g에 이르며,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추첨을 통한 시상을 진행했다.

또한 재가어르신의 약물 복용관리 지원을 위하여 관내 6개 재가장기요양기관 협조를 통한 어르신들의 안 먹는 약 수거 캠페인을 10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말했다.

현재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관내 23개 지사에서 안전한 약물 복용과 무분별한 폐의약품 처리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장기요양 인정조사 등 가정방문 및 지사방문 민원대상으로 폐의약품을 수거한 뒤 폐기물처리 전문업체를 통해 전량 폐기하고 있다.

김재경 본부장은 “성분이 불분명한 약물 이용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전 직원과 국민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안 먹는 약 수거 사업을 통해 올바른 약물이용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