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인사] 박정현 대덕구청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19 11:44:38

안녕하세요.

내 삶이 달라지는 행복 대덕 박정현 구청장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세 번째 명절이 왔습니다. 추석은 두 번째 맞이하고 있는데요.

제가 매번 거짓말을 한 것 같아서 우리 주민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작년 추석 때, 내년 추석에는 우리 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서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거라고 말씀드렸는데, 이번 추석명절에도 작년보다는 조금 더 모일 수 있지만 많이 모일 수는 없게 돼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몇 분이라도 더 모일 수 있으니 작년보다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가 입은 방호복은 보건소 직원들과 의료진들이 입고 있는 건데, 입은지 10분 정도 지났는데 굉장히 힘듭니다.

지난 여름 의료진과 보건소 분들이 얼마나 힘들었을까 생각하니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추석 명절을 맞이해서 다들 힘드시지만, 열심히 해 주신 보건소 직원들과 의료진 분들께 여러분들의 응원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이제 백신 1차 접종율이 전국이 58%, 대덕구가 65%조금 넘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되면 10월에 2차 접종율이 80%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일상으로 돌아가는 길이 조금 더 편하게 열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번 추석명절이 또 하나의 고비가 될 것 입니다.

많이 모이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마음은 널리널리 전해주시고, 가족들이 모여주실 때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셔서 추석명절 이후에 코로나가 확산되는 것이 아니라 물러가는 시점이 되길 바랍니다.

이번 명절, 골목경제가 굉장히 힘듭니다. 멀리가지 마시고 대덕구에 있는 시장에서 장을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골목경제가 이번 명절을 통해서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우리 대덕구민들 아시겠죠?

시장은 우리 주변에서 봐주시고요.

명절 지나고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