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초경량비행장치(드론) 활용 첨단행정 본격 시동!
김희원·김성원 주무관, 조종자 자격시험(1종) 최종 합격!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2 11:35: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드론을 통한 첨단행정 구현을 위해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취득(1종)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교육대상자 2명 전원이 자격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화두 중 하나인 드론은 초기 군사 목적 등 제한적으로 이용되었으나, 이후 산업 전반에 급속도로 확산되어 지금은 민간 및 공공행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 도구로 자리 잡게 됐다.

이에 따라, 구에서는 지적업무(측량, 지적재조사), 재산관리, 산림감시, 교통행정 등에 드론을 활용하고 있고, 작년 집중호우 등 재난을 겪으며 드론을 통한 예찰활동 및 재해예방사업까지 그 활용 범위를 확대해 왔다.

또한, 드론의 안전하고 전문적인 운용을 통한 업무 확대 의지를 가지고, 조종자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대상자 2명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배출된 조종자를 통해 우선 항공안전법 등에 부합하도록 기체를 안전하게 운용하고, 이후 분야별 요구에 반응해 신속한 공간자료를 지원해 구정업무의 효율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금번 조종자 배출을 계기로 드론을 활용한 업무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다양한 행정요구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진화해가는 행정서비스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