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7회 동구 책 문화 어울마당’ 개최
비대면 북 콘서트 및 독서체험행사... 풍성한 문화축제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6 12:14: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독서의 달을 맞아 25일 구청에서 ‘제7회 동구 책 문화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책으로 소통하고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부담 없이 독서를 접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독서유공자, 책의 풍경 사진 공모전 및 독후감상문 공모전 우수자 시상을 시작으로 어울마당 행사를 개막했으며,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외에 다른 행사는 모두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폐회 직전에 펼쳐진 북 콘서트는 ‘무덤 속의 죽음’ 등으로 유명한 정명섭 작가의 강연과 이화정 피아니스트의 연주로 구성돼 ‘코로나 시대, 다시 돌아보는 역사’라는 주제로 책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5~13세 어린이들에게 독서체험키트 2종씩을 배부, 동구청 유튜브 채널인 ‘동구U’를 통해 제공되는 키트 조립 영상을 보며 각 가정에서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비록 비대면 방식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책과 함께하는 풍성한 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