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부모 독서 아카데미’ 운영
10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안방 1열 온라인 부모교육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7 11:26: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0월 한 달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안방 1열 부모교육 ‘2021 온라인 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동구 용운도서관의 특화프로그램으로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추진된다.

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에 맞춰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국내 최고의 부모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 10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총 4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평생학습과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10월 6일, 13일에는 16년 차 현직 초등교사인 이성종 저자가 ‘아들의 학교생활 공부법’, ‘자기조절능력과 게임’ 이라는 주제로 아들의 육아법과 공부법, 게임 조절을 통한 자기조절능력을 기르는 방법을 전해줄 예정이며,

이어 10월 21일, 27일에는 터치아이발달센터 대표 김승언 저자가 ‘말이 늦는 아이, 원인이 뭘까?’, ‘말 트이게 하는 엄마표 언어놀이’ 라는 주제로 언어와 사회성 발달이 늦는 아이들을 위한 노하우를 전해줄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올해로 5년째 동구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www.donggu.go.kr/dg/lib)를 참고하거나 대전 동구 평생학습과 용운도서관(☎ 042-259-70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