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참여자 최종 성과공유회
박희라 | 기사입력 2021-09-27 14:51:34

[의성타임뉴스=박희라]의성군은 지난 23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참여자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는 의성군의 자원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발굴하고, 사업화자금과 전문가 컨설팅, 멘토링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유입과 성공적인 창업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최종 성과공유회는 지난 2020년부터 창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온 4개 팀에 대한 의성군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성공 축하와 더불어, 창업팀의 사업아이템 관련 분야 전문가 섭외와 담당 공무원의 참석을 통해 개선점과 애로사항을 함께 생각해보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에 창업을 완료한 4개 팀은 돈가스, 파스타 등 양식을 판매하는‘달빛레스토랑’과 직접 만든 수제 만두식당을 운영하는 ‘오늘손만두’, 캠핑카 활용을 통해 농가를 홍보하는 이동식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는‘예술이다’, 노후된 우체국을 활용하여 한식 레스토랑을 운영하는‘안사우정국’팀이다.

특히, 식당을 운영하는 청년들의 가게는 입소문이 퍼져 주말에는 줄을 서야할 정도로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으며, ‘예술이다’팀은 농가의 디자인과 홍보 의뢰가 끊이질 않는 등 분주하게 활동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은“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사업을 통해 평소 구상했던 사업 아이템을 창업으로 실현하게 도와주신 의성군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 감사하다"며“앞으로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청년 창업기업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의성군은 2019년부터 지방 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펼쳐왔으며 74개 팀 121명이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