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마을공동체 비전2040프로젝트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자치분권시대, 대전 서구형 마을공동체 청사진 그리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7 16:59: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이향숙)는 27일 구청에서 ‘마을공동체 비전2040프로젝트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장종태 서구청장, 마을공동체 활성화위원, 공동체지원센터 운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참석자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치분권시대를 대비하는 마을공동체 발전방향 모색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다뤄졌으며,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고 서구 내 잠재된 사회적 자본을 연계·활용하는 공동체 모델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용역은 서구가 지향해야 할 마을공동체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위한 중장기 전략 및 연차별 실천 과제를 설계하기 위한 연구 사업으로, 대전사회혁신 사회적협동조합(대표 곽현근)에서 수행하고 있다.

장종태서구청장은 “재난시대 서구의 회복탄력성과 풀뿌리 민주주의 구축을 위해 마을공동체 비전 수립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립될 서구형 마을공동체 청사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