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전국 중상이 자활용사촌 협의회' 연합 국방부 앞 휠체어 1인 시위
보훈단체 매도하는 수의계약 폐지 행위 강력 규탄
이창희 | 기사입력 2021-09-28 22:50:42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공
[서울타임뉴스=이창희 기자] 대한민국상이군경회(회장 유을상)는 28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소재 국방부 정·후문 앞에서 전국 중상이 자활용사촌 협의회와 함께 국방부의 보훈단체 수의계약폐지에 항의하고자 1급 중상이용사들의 휠체어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이번 휠체어 릴레이 1인 시위는 국방부의 '보훈단체 급식 및 피복류 수의계약 폐지 제도' 정책이 국가유공자들의 존경과 예우 등 법령에도 맞지 않다며 규탄 시위를 오후 2시까지 이어갔다.

이에 보훈단체 한 관계자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전쟁터와 국가의 수호ㆍ안전보장 또는 국민의 생명ㆍ재산 보호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직무수행이나 교육훈련 중 상이를 입은 국가유공상이자들로 이루어져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군에서 상이를 입고 불구의 몸으로 힘들게 살아가는 국가유공상이자들을 돌보고 해야 할 국방부가 오히려 이들을 죽이려하고 있으니 천인공노할 노릇 아닌가"라고 강력 규탄했다.

또한 "국방부는 이번에 시행하려는 행정 조치로 존경과 예우를 받아야 할 국가유공자들이 일자리 및 생존을 걱정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장병 생활여건 개선 계획을 전면 재검토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