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천안 지역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현장 병역진로설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01 14:09: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청장 홍승미)은 충청남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천안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가 주관하는 박람회에 참석해 취업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병역이행과 취업을 연계하는 병역진로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과 학교, 지역 산업체가 개최한 행사이며, 천안공업고등학교, 천안제일고등학교 등 천안 지역 6개 학교가 참여했다.

현장에서 전문상담관이 학생들에게 적성·전공에 맞는 1:1 맞춤상담을 통해 병역진로설계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는 입영 전 개인의 적성과 전공을 군 특기에 맞추어 군 복무 설계를 지원하고, 복무 중 연계된 분야에서 경력개발을, 전역 후에는 해당분야 취업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홍승미 청장은 “코로나로 힘든 상황이지만 앞으로 지역 고등학교 등과 협업하여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병역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병역진로설계 상담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