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순항
박성준 | 기사입력 2021-10-01 16:59:34

[의성타임뉴스=박성준 기자]의성군에 조성중인 의성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의성바이오밸리일반산업단지는 23만㎡(산업시설용지 14만㎡) 규모에 400억이 투자되는 바이오분야 특화산업단지로, 이미 부지 내에 의성군 세포배양지원센터를 조성 중에 있으며, GMP구축을 위한 개념설계 및 상세설계를 진행 중에 있어 통합신공항과 더불어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벨리 산업단지의 업종은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과 바이오 식품제조업 등의 산업분야를 포함하며, 경북도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세포배양산업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바이오소재 산업의 핵심거점으로 나아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 1월 경상북도 산업단지 지정계획 고시를 시작으로 5월 주민설명회 개최, 관계기관 협의 등의 단계를 거쳐 왔으며 연내에 산업단지계획위원회 통합심의를 거쳐 12월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