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민주평통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 출범식
김민규 | 기사입력 2021-10-06 14:37:42

[성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가 10. 6.(수) 성주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성주군수를 비롯한 자문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치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통일에 관한 범국민적 합의조성 및 역량 결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은 총 40명으로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출범식에 이어 3분기 정기회의에는 제20기 임원진의 인준과 하반기 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지역 통일여론을 수렴하고 통일정책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들을 국정에 반영해 나가도록 헌법기구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 손정열 회장은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을 받은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의 리더로서 통일과 지역의 화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