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훈 교수의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미술’ 문화 특강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10-07 19:56:5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금오공과대학교가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김경훈 명예교수를 초청해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미술’에 대한 문화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10월 1일 교내 산학협력관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특강에는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 20여 명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석했다.

김경훈 명예교수는 르네상스 시대의 문을 연 조토(Giotto di Bondone, 1267~1337)와 르네상스 시대의 꽃을 피운 보티첼리(Sandro Boticelli, 1445~1510)의 생애와 작품을 통해 이탈리아 르네상스, 특히 피렌체 미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훈 교수는 “신 중심에서 신과 인간이 함께 존재하는 세계관으로의 변화에 선구적인 역할을 한 조토, 그리고 메디치가와의 연계 속에서 비너스의 탄생, 프리마베라 등 걸작을 남긴 보티첼리의 작품을 통해 배경 지식을 알고 보면 훨씬 풍부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다"며, “미술사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적 작가를 통해 보다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예술적 영감을 받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을 진행한 김경훈 명예교수는 지난 1984년 금오공대 부임 후 기계공학과 교수로 36년 동안 후학을 양성해 왔으며, 교무처장, 대학원장 등의 보직을 역임한 바 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특강은 오프라인 특강 참여가 어려운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금오공대 온라인 공개강의(https://ocw.kumoh.ac.kr)를 통해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들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