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치경찰위, 자치경찰제 시행 100일 기념 정책세미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08 22:06: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강영욱)는 8일, 자치경찰제 본격 시행 100일을 맞아 시민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아동·여성·장애인·노인·학부모 등 각 분야의 시민이 참석하여 시민들이 바라는 자치경찰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타운홀 미팅’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대전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과 대전경찰청 생활안전계장도 패널로 참석해 자치경찰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민의 관점에서 바라본 자치경찰의 현주소,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자치경찰이 되기 위해 자치경찰이 역량을 집중해야 할 부분 등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점점 늘어가고 있는 여성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범죄예방 ▵주거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CCTV 확충 및 가로등 조도 개선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개선 등 자치경찰이 더욱 중점을 두어야 할 시책에 대한 제언도 있었다.

이와 관련해 강영욱 위원장은 “자치경찰이 나아갈 방향은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자치경찰’로, 이번 세미나에서 나온 의견들을 향후 치안 시책으로 개발하여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치경찰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