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허태정 대전시장, 위드(with)코로나 시대 일상회복을 준비하라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10-12 13:49:55
12일 주간업무회의서 대전형 소상공인지원책 조속 마련, 정보공유체계 개선 등 주문
허태정 대전시장이 12일 시청에서 주간업무회의를 통해 위드(with)코로나 시대의 일상회복을 준비하라고 지시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12일 시청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아직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낮은 청년층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워 위드(with)코로나 시대의 일상회복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 확산이 우려됐던 연휴 시즌이 끝나고 다행히 확진자 발생빈도가 크게 늘지 않는 상황"이라며 “정부가 내달부터 위드(with)코로나 로 전환할 예정인 가운데 우리도 단계적인 일상회복을 준비하라"고 밝혔다.

특히 허 시장은 “공식행사나 축제에 대한 위드(with)코로나 대응은 정부방침에 따르더라도, 일상적 활동은 우리시 여건에 맞는 세밀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최근 확진자 발생추이를 볼 때 백신 접종률이 낮은 청소년과 청년 중심의 대면행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허태정 시장은 “정부에서 시행하는 코로나 극복 재난지원금과 소상공인 지원자금 정책을 면밀히 살펴 추가시행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대전형 소상공인 지원책을 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허 시장은 효율적 시정 추진을 위해 사업 연관부서 간은 물론 시민과의 관계에서도 정보공유체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허태정 시장은 “과거 행정관련 정보는 문서나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활용한 단편적인 형태를 보였다면, 지금의 정보전달체계는 매우 다양한 방법이 활용되는 시대"라며 “하나의 사업을 여러 부서가 함께 추진해 협업이 더욱 중요한 시대를 맞아 정보전달체계를 개편하는 적극성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인구정책과 연동시킨 정책수립으로 사업 정확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을 주문했다.

구체적으로 허태정 시장은 “시책을 수립할 때 우리시가 장기적으로 추진 중인 인구정책을 고려, 보다 정확한 예측인구를 반영함으로써 사업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UCLG(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개최준비 등 현안을 살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