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장애인 온라인 취·창업박람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3 13:21: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지부장 정찬욱)는 10월 18일부터 11월 26일까지 약 한달간에 걸쳐 대전장애인 온라인 취·창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1 대전장애인 온라인 취·창업박람회는 코로나19에 맞추어 비대면 화상 면접과 창업지원관을 신설해 구직등록장애인과 예비창업주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업종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8일부터 24일까지,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홈페이지(www.djdj.co.kr)에 접속해 가입 및 신청하면 되고 11월 15일부터 2주간 화상면접이 진행된다.

컴퓨터나 스마트기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 장애인들을 위해 (사)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와 5개구 지회에서 거점별 상담소를 운영해 가입 및 화상면접 등의 도움을 줄 예정이며, 대전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8일부터 5일간 온라인상에서 모의면접 및 이력서 작성 컨설팅으로 구직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유익한 취·창업 정보를 얻고 좋은 일자리를 구해 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계기로 이어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정찬욱 지부장은 “2021 대전장애인 온라인 취·창업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길 바라며 우수한 장애인들이 고용 및 창업의 기회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