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노인심리 지원 사업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10-13 17:22:4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이 13일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노인심리 지원 사업 - 한숨을 휴~ 날려버릴 편안한 휴(休)’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천안시복지재단 지원사업비로 마련됏으며, 아우내은빛복지관과 함께 홀몸 어르신의 우울감 해소 및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자 계획됐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식물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원예 지식 전달 및 식물 관리 등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방문을 통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우울증이 의심되거나 고독사가 우려되는 등 위기가구를 발굴해 즉각 지원할 예정이다.

현진옥 단장은 “오늘 드린 식물이 어르신에게 위로와 격려가 됐으면 한다"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적극 발굴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