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제71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 및 조례안 2건 등 심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5 16:03:5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원식)는 14일 1차 회의를 열어 제71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협의하고 의회사무처 소관 조례안을 심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14일 개회를 시작으로 21일까지 각 상임위별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들을 심사하고, 22일 폐회하는 총 9일간의 제71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협의했다.

또한 의회사무처 소관 조례안 심사 결과 김원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노종용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입법고문‧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단 연령을 현행 19세에서 16세로 확대하고 모니터단 활동 지원을 위한 분과 설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입법고문‧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입법 고문과 고문변호사 인원을 현행 6명에서 10명으로 증원하고, 입법고문과 고문변호사의 연임을 제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김원식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에 심사한 조례들은 시민들의 의견 수렴 폭을 확대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입법활동을 활발히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조례 개정을 통해 세종시의회가 추구하는 열린의회 구현에 좀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2건은 오는 10월 22일에 열리는 제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