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제9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촘촘한 사회복지안전망 강화 위한 민관협력 체계 구축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8 10:41: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8일 구청에서 ‘2021년 제2회 대덕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열고 대덕구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제9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대표협의체 위원은 사회보장관련 기관 및 공익단체, 학계 등 각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31명(당연직 4명, 위촉직 27명)으로,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고 및 사회보장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며 지역의 사회안전망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 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민간공동위원장으로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이 선정됐고, 지역의 다양한 복지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부양의무자 부양 거부·기피 가구 등 10개 안건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김형식 민간공동위원장은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해, 대덕구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정현 구청장은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대덕구를 만들자"며 “대덕구 복지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가 노력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