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천안공업고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8 16:14: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병무청(청장 정석환)은 18일 천안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춘들의 병역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주요 내용은 병무청의 전문상담관이 학생들에게 적성·전공과 군 특기를 연계해 군 복무를 설계해주고, 군 생활 정보제공 및 군 복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해소를 위한 군 적응 체험 프로그램으로 병무청이 교육부, 국방부(각 군),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담 과정에서 취업과 연계해 군 복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전공 · 자격과 연계, 관련분야에서 군 복무를 마치면 취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취업맞춤특기병’을 추천해 주었다.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받은 한 학생은 “전공을 살려서 군 특기병으로 복무를 하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했는 상담관이 평소에 제가 궁금해 하던 것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석환 청장은 “기존 병역의무를 이행할 사람을 선발하고 관리하는 병무청의 역할에 더해, 병역과 취업이 연결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을 하고 있다"며 “군 복무를 이행하는 것이 자신의 직업 경로에 디딤돌이 되어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정부 관계기관과 함께 뜻을 모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