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선산도서관, 과학자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10-18 16:27: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설공단 선산도서관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월 30일(토) 오후 2시 ‘10월의 하늘’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10월의 하늘’은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제안으로 과학을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로 과학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구미지역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연회 1부는 조성행 마인드브릭 디자인랩 대표가 ‘이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 우리의 집과 동네는 어떻게 바뀔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2부는 정기영 바람의길과학 대표가 ‘무지개에는 정말 보라색이 있을까?’ 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쉽게 만나기 어려운 과학자와 소통의 시간을 통해 구미의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월의 하늘’은 과학에 관심 있는 구미지역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고, 선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umi.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