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2021년도 CNUH+ MBA 교육 실시
미래의료를 대비할 전문 의료인력 양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2 11:57: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21일 전직원 직무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2021 CNUH+ MBA 제7차 교육과정을 실시했다.

CNUH+ MBA는 2016년 자체 MBA과정을 개설한 이후,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미래의료를 대비할 전문 의료인력 양성’이란 주제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CNUH+ MBA는 미래의료 대비 전문 의료인력 양성과 병원 비전을 실현할 R&D리더 양성을 위하여 혁신경영 최신 이론·실무교육 제공 등으로 실시하고 있다.

AI 의료영상 분석 및 의료 3D 솔루션 강의를 시작으로, 의료 빅테이터와 AI기술을 통한 병원의 미래의료산업 전략, 미국 병원경영의 최신 지견, Pandemic과 Al의 만남·급변하는 Digital Healthcare의 미래, 디지털헬스케어와 미래의료산업 전략 등 미래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수준의 의학자를 통해 경험을 전달하고, 충남대학교와 MOU를 바탕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 병원경영을 위한 재무교육 세부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전 신청자 및 전직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온라인 송출을 통해 본원뿐만 아니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도 희망자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윤환중 원장은 “미래의료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의료를 넘어 세계의료의 역사를 쓰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