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수확 후 포장관리 잊지 않으셨죠?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0-25 08:57:5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내년도 고추 농사를 준비하는 농가에게 고추 수확 후 포장관리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고추 농사의 경우 10월 상순~중순이면 수확이 마무리되는데, 수확 후 잔재물을 그대로 두고, 다음 해에 포장을 정리하는 농가들이 다소 있다.

잔재물을 그대로 두면 내년 고추 농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 탄저병의 경우 병원균이 포장에 버려진 병든 과실이나 고춧대에서 월동 후, 이듬해 재발생 할 수 있다. 또한 올해 피해를 많이 준 칼라병(TSWV,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은 총채벌레를 통해 발생되는데, 총채벌레도 월동을 해서 내년에 다시 병을 발생시킬 수 있다.

따라서 고추 수확 후 포장의 병든 고추, 잎, 줄기 등 잔재물은 병균 및 해충의 월동 장소가 되므로 잔재물을 태우거나 포장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 버리는 것이 좋다.

또한, 내년이 오기 전 고추 잔재물이 제거된 포장에 퇴비를 살포하여 충분히 부숙할 수 있게 함으로써 미부숙 퇴비 피해를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