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육군훈련소 비대면 현역병 입영문화제 실시
코로나19가 막은 입영문화제! 드라이브 스루로 재개하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5 15:38: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청장 홍승미)은 지난 18일에 이어 ‘제2회 육군훈련소 비대면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실시했다.

병무청은 입영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만들어 군 복무를 시작하는 입영자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입영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만들어 그 가족들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2011년부터 민·관·군이 협력해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실시해 오고 있다.

입영현장에서 부모님 업고걷기, 사랑의 편지쓰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과거와 달리, 올해에는 감염병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안전한 입영문화제를 추진하고자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했다.

드라이브 스루방식의 입영문화제는 입영장에 설치된 대형 LED 화면에 표출되는 입영축하 응원영상을 입영자와 그 가족들이 차량 안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응원영상은 연예인 등의 자랑스럽군(軍) 챌린지 및 군악의장대대 힐링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승미 청장은 “코로나 환경에서도 축하와 감동, 안전이 함께하는 입영문화제를 실시하여,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