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타임뉴스=이상군 기자]의성군은 지난 10월 8일부터 진행됐던 3일간의 축제와 10월 24일까지 진행된 지역농특산물 쇼핑몰‘의성장날’ 축제 이벤트 행사를 끝으로 제4회 슈퍼푸드마늘축제의 모든 공식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열렸으며‘힐링의성, 슈퍼푸드시티의성’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축제홈페이지를 주축으로 의성군 공식유튜브 채널인 ‘의성TV’를 통해 방송하며 전국 어디서나 보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깜짝 경매와 슈퍼푸드 대박경매에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으며, 푸짐한 경품행사와 주제공연을 통한 우리지역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로 의성군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는 축제로 평가받았다.

또한, 지역특산품인 마늘을 레시피로 한 유명 쉐프의 갈릭 쿠킹쇼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레시피를 소재로 한 요리경연대회 등으로 마늘의 참맛을 살리는 요리를 선보였으며, 지역 먹거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을 받기도 하였다

이 외에도‘랜선버스킹’과‘우리동네한바퀴’라는 주민참여 프로그램 영상제작을 통해 의성의 유명관광지를 소개했으며, 지역을 좀 더 가깝게 접할 수 있는 홍보영상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과거와 달리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언제 어디서나 축제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축제가 되었다는 평이다.

신일연 집행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예년과는 달리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온라인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의성마늘을 널리 알리는 더 큰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2021-10-26 12:56:38
제4회 슈퍼푸드마늘축제 공식행사 성료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10-26 12:56:38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