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육성 지원 개정조례안 예고
윤철상 의원 대표발의… 개정법 및 충남 조례 사후평가 개선사항 등 반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03 13:39:1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윤철상 의원(천안5·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예고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개정과 ‘2020년 충청남도 조례 사후 입법평가’의 개선 권고 사항을 반영해 보완했다.

또한 법령의 명시적 위임없이 조례로 제한한 조항을 수정하고 알기 쉬운 법령 정비 기준에 따라 용어를 정비했다.

윤 의원은 “이 조례는 충남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한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육성 지원 조례"로 “이번 개정을 통해 어려운 용어와 표현 등을 정비해 도민이 조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향후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지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개정안은 오는 5일부터 열리는 제333회 정례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