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대 상주시 청소년 의회 폐회식 개최
김명일 | 기사입력 2021-11-08 16:20:19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의회는 지난 7일 「제1대 상주시 청소년 의회」 폐회식을 개최했다.

상주시의회는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정책과 문제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지방의회의 의정 활동과 사업 결정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의회를 운영했다.

올해 제1대 상주시 청소년 의회는 17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 발대식, 7월 ~ 8월 상임위원회(2회), 9월 본회의, 11월 특별활동 등 6차례에 걸쳐 활동하였으며, 활동 기간 동안 청소년 의원들이 제안한 3건의 안건 중 △상주시 대중교통 활성화 사업, △상주시 여행 다양화 사업 등 2건의 안건을 채택했다.

이날 폐회식은 수료증 수여, 우수활동의원 표창, 채택안건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폐회식 후에는 연간 활동 과정을 평가하며, 활동소감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의회 의원들은 제1대 상주시 청소년 의회 활동을 마치며 “아무나 접할 수 없는 의원 활동을 해볼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평소에 불편하거나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