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지역아동센터,‘2021년 프로그램 발표회’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21-11-08 16:26:58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 석적읍 돌봄 아동이 올 한 해 준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보였다.

석적지역아동센터는 지난 6일 석적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교사, 이용아동,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년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이 평소 갈고 닦은 재능들을 관객들에게 공연· 전시함으로써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내부적인 네트워크 강화와 지역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발표회는 석적지역아동센터장, 아동대표, 토요문화학교 꿈다락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년별 댄스 공연과 악기 연주에 이어 폐회 축가송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명숙 석적지역아동센터장은“이번 발표회가 교사들에게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아이들에게는 인성을 함양하고 특기와 적성을 개발해 향후 진로탐색에 효율적으로 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칠곡군 관계자는“오늘 발표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칠곡의 아이는 칠곡이 키운다는 신념으로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아동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석적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