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의성군 저출산 극복위해 파격적 행보, 출산장려금 대폭 확대 지원
이단비 기자 92wn3456@naver.com
기사입력 : 2021-11-12 11:28:3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출산・양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의성군 출산장려금 등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출산장려지원금을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개정된 출산장려금은 첫째아 390만원에서 440만원, 둘째아 510만원에서 920만원, 셋째아 1,550만원에서 1,600만원, 넷째아 이상 1,850만원에서 1,900만원으로 늘렸다.

특히 의성군은 고령출산으로 첫 출산이 늦어지면서 둘째를 낳지 않는 현상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둘째아에 대한 출산장려금을 대폭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출산장려금 및 양육에 따른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출산장려금 증액 추진과 더불어 정부가 신규 추진하는 ‘첫만남이용권’모두 지급하기로 통큰 결정을 내렸다.

첫만남이용권은 내년부터 출산가정이 육아용품 구입 등에 사용하도록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하는 바우처로 국・도・군비가 투입된다.

첫만남이용권 예산에 군비가 투입되는 만큼 의성군의 재정부담이 크게 증가하지만 높은 합계출산율에도 불구하고 매년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어 과감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함께 지원키로 결정하였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