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 관내 초등학교 등 가래떡 1,600개 나눠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 오늘은 가래떡데이!
김민규 | 기사입력 2021-11-12 14:08:11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데이’를 맞아 관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가래떡 1,600개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과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농업인의 날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 김기화 회장은 “해마다 쌀 소비량이 감소하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어 농사를 짓는 농민으로서 미래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게 사실이다."며 “이번 가래떡 나눔 행사에 열심히 참여한 만큼 학생들에게 진심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 “올해로 26회째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행사를 준비해주신 생활개선회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쌀 가공제품이 있는 만큼 농업기술센터도 발맞춰 성주군만의 특색있는 가공제품을 개발하여 우리쌀 소비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