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탄소중립 실천마켓’열어
이단비 | 기사입력 2021-11-15 11:31:4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이 지난 13일 자원순환경제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마켓’을 의성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열었다.

‘탄소중립 실천마켓’은 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나눔장터 및 일상속의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캠페인 형태로 운영함으로써 사용하지 않는 물품의 재사용을 통한 자원낭비를 막고 지역주민 모두에게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정착을 유도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폐건전지 및 종이팩 교환행사, 환경단체(푸른의성21추진협의회, 자연보호의성군협의회)에서 EM발효액과 천연비누 나눔, 경북환경연수원에서 화분만들기, 의성읍주민자치회 주관의 ‘동네마켓’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의성읍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동네마켓’ 또한 탄소중립 정책의 일환으로, 지역 아이들을 판매자로 모집하여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 육아용품을 직접 나누고 교환하는 자리와 각종 체험 및 홍보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