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청년들의 ‘작당모의’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1-15 17:51:13

[안동타임뉴스=이단비 기자]안동의 세계유산이 지닌 가치를 배우고 공유하기 위해 모인 청년들이 있습니다.

지난 7월 모집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지원한 70명의 중 선발된 작당모의 1기 11인은 2개월 간 세계유산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다.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친 세계유산 전문 아카데미 강의를 수료하고 세계유산 답사하고 안동에서 진행되는 세계유산 인문학콘서트 ‘즐겨봐요 같이 알아가요 가치’에 참여하는 등 안동에서 활발히 활동하였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 중 세계유산의 이해, 콘텐츠 촬영과 활용, 세계유산의 활용 등 세계유산 전반을 이해하고 안동의 세계유산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안동의 세계유산을 주제로 카드뉴스, 블로그 포스팅, 홍보 영상 등 다채로운 홍보물을 제작하고 개인 SNS를 통하여 폭넓은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안동의 세계유산을 홍보하는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고 홍보 아카이브를 구축하였다.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재탄생한 다양한 홍보물은 앞으로 안동의 세계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것이다.

11월 해단식을 끝으로 세계유산 서포터즈 작당모의 1기의 활동이 마무리되었고 앞으로 새롭게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작당모의 2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