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부터 동행택시 운영으로 교통약자 위한 서비스 확대
전찬익 | 기사입력 2021-11-16 17:00:51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비 휠체어 교통약자를 위한 동행택시를 2022년도에 5대 시범 도입해 운영한다.

현재 시가 운영 중인 교통약자 이동수단인 동행콜 이용이 연간 55,000건에 달하고 그 중 비휠체어 이용객이 65%를 차지해 현 휠체어 탑승설비 장착차량은 임산부, 청각장애인 등이 이용 시 구조상의 불편을 제기했고, 배차시간이 길어지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시는 영업용 개인택시와 임차계약을 맺고 비휠체어 교통약자의 이동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휠체어 전용인 동행콜의 수요를 줄여 휠체어 이용객의 동행콜 이용을 원활하게 하고 차량을 구매하지 않고 개인택시를 임차함으로써 비용 절감의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사업 시행에 앞서 포항시시설관리공단과 변경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자 공개 모집과 운전자 교육을 마쳐 2월부터 본격 운영하며, 향후 이용객의 의견을 수렴해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시는 2015년 특별교통수단 이동지원센터를 개소하고, 현재 동행콜 33대를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