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정교 4차로 확장으로 명품관광도시 도로기반 확충
도심 우회도로 확장으로 용상·정상동 주민 교통 불편 해소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1-17 11:07:0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용정교 4차로 확장 공사’가 현재 95%의 공정률에 이르며 마무리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용정교는 용상동과 정상동을 연결하는 왕복 2차로 교량으로 출·퇴근 시에 병목현상으로 상습정체가 발생하는 구간이다. 이에 시는 사업비 215억 원을 투입해 교량 353m를 폭 11.5m의 왕복 4차로로 확장해 상습정체 구간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으로 지난 2019년 4월 착공에 들어갔다.

현재 확장 구간은 시공완료하였고, 구교량 보수작업과 조형난간 설치 작업 중에 있으며 2022년 4월경 공사를 완료한다는 목표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국도 대체 우회도로 정상교차로에서 안동문화관광단지까지 전 구간이 왕복 4차로로 확장돼 안동문화관광단지 및 안동댐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교통 접근성을 대폭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뿐만 아니라, 용상·정상동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와 함께 교량 일대의 지역개발도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용정교는 용상동 지명 유래에 나타난 전설의 용을 모티브로 굽이치는 형상의 조형난간을 설치하여 경관미까지 갖춘 지역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