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한 본격적 행보 시작
전찬익 | 기사입력 2021-11-17 15:17:37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변화하는 포항, 행복한 청년’을 만들기 위한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지난 16일 포항청춘센터에서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지난 9월 13일 포항시 청년정책 실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 청년정책의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고 지역청년들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위원장으로 이강덕 포항시장, 위원으로는 이석윤 포항시의원, 청년정책·창업 전문가와 포항시 청년단체, 포항지역 내 대학생 등 20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는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공동위원장 선출 △2022년 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한 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공동 위원장 선출에서는 위원들의 추천을 받은 여러 후보 중 투표를 통해 김도준 위원이 선출됐다.

김도준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위원장으로 뽑아주신 위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당선소감을 밝히고,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포항시와 청년과의 청년정책 소통창구로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의 위원회 운영 비전과 포부를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시간에서는 청년과 함께 하는 포항의 미래를 함께 그리며, 그러한 꿈을 달성하기 위한 2022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운영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한 청년위원은 “우리 청년위원회 위원들이 우선적으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알아야 양질의 새로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며, “먼저 타 시·군 성공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포항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 발굴부터 시작하자"라고제안했다.

또 다른 위원은 “청년들이 주체가 돼 직접 계획하고 제안하는 사업에 시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포항시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정책의 기반과 체계를 구축해 2022년 청년정책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개별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