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지원 위한 VR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 도입해
전찬익 | 기사입력 2021-11-17 15:36:35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 청년센터는 올해 6월부터 구직단념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복돋우고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사업은 1대1 상담, 자기소개서 특강, 현직자 멘토링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센터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면접에 대비하기 위해 VR 모의면접 프로그램과 AI 역량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VR 모의면접은 기업별 33개 콘텐츠와 1만여개 질문과 함께 실제 인사업무 담당자가 참여​해 가상현실 면접관으로 나와 생생한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에 대한 두려움과 긴장감 해소하고 국내 최고 면접 전문가의 답변도 피드백 받을 수 있다.

아울러 VR 모의면접 전에 청년들이 스스로를 파악해 볼 수 있는 AI 역량검사도 진행된다.

이 검사는 기본면접·성향분석·상황대처·보상선호·AI게임·심층면접 등 6단계로 이뤄져 철저한 면접 대비를 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김 모씨는 “실제 면접관을 마주하고 있는 것 같은 현실감에 놀랐다"며, “AI 역량검사를 통한 객관적 분석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유레카 경주시 청년센터 사업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방식 면접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어 VR 모의면접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면접 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옥순 경주시 일자리창출과장은 “VR 모의면접 체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더 많이 발굴해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R 모의면접과 AI 역량검사 등이 포함된 청년도전 지원 프로그램은 40시간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무료이다. 32시간 이상 이수하면 인센티브 20만원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센터 사업팀(054-749-1834~6)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