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예천군민 정책콘서트 개최
- 예천군&경북개발공사, 주민과 소통 공유하는 공감 시간 마련해 -
김용직 | 기사입력 2021-11-18 16:02:53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은 18일 오후 2시 경북도청 이전 신도시 내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대강당에서 강연과 공연, 토크쇼가 어우러진 「제3회 예천군민 정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참가신청을 받은 주민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학동 예천군수, 이성균 경북개발공사 신도시사업단장 등이 나란히 무대에 올라 경북도청 신도시 조성에 관한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이 행사는 일방적인 군정 추진방식을 탈피해 더 살기 좋은 명품신도시 여건조성을 위한 정책을 수요자 중심인 주민의 입장에서 소통하면서 의견을 공유는 참여행정을 실현하는 공감의 장이라는 측면에서 획기적인 접근으로 풀이된다.

이번 콘서트는 ‘신도시 활성화, 예천미래를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군에서 추진하고 있거나 계획 중인 신도시 활성화 정책과 신도시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관계기관들과 협의 중인 내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문화기회 향유를 위해 수준 높은 뮤지컬 갈라쇼 공연을 선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정책소개 후 이어진 토크에서 참석한 군민들은 예천지역 내 중학교 조기 신설 문제, 여가생활 부족으로 인한 공간 확충 및 체육시설 추가 설치 등 현재 신도시 내 이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1단계 준공 후 주민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이를 보완한 2단계 개발계획을 추진해 신도시의 긍정적 변화가 반영된 명품 신도시 조성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예천군수와 경북개발공사에서는 현재 논의 중인 사항에 대해 가감 없이 주민들과 소통하며 더 나은 경북도청 이전 신도시 건설 위해 관련기관과 협업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