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진흥위원회와 함께하는 2021년 대덕힐링프로그램 성료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한 걸음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21 12:19: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19일 로하스캠핑장에서 과학기술진흥위원회와 함께 개최한 ‘2021년 대덕힐링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자연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대덕구의 자연생태 자원인 대청공원, 넷제로 공판장, 대청호 오백리길을 체험하고, 과학기술과 연계해 활용할 수 있는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구는 계족산, 대청호 등 천혜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의 과학기술과 대덕구의 자연‧생태자원을 연계해 활용할 수 있다면 대덕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학기술진흥위원회는 대덕구의 과학기술진흥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거나 자문구하기 위해 2021년 5월 18일 설립됐다. 대덕특구와 대덕구의 과학 관련 전문가들이 모인 위원회는, 대덕구의 과학 대중화와 과학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기여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