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사랑 실천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하자
한선근 | 기사입력 2021-11-22 09:13:49
“119안심콜 서비스"는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로 도민 소생률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119안전신고센터(http://u119.nema.go.kr)를 통하여 사전정보 등록 후 해당 번호로 119에 신고 시 출동구급대에 등록된 수혜자의 주 거주지, 과거 및 현재 질환, 복용 약물, 진료병원, 보호자 및 주변 도우미 연락처 등의 정보가 전송되어 구급대원의 신속한 응급처치 등이 가능하다.

또한 등록된 보호자 및 주변 도우미는 119구급대 출동 정보 문자 수신이 가능하여 빠르게 등록자의 사고사실을 알수 있다.

“119안심콜 서비스"에 등록된 본인 또는 대리인(보호자 및 주변 도우미 등)이 전화로 신고할 경우 미리 등록한 정보를 바탕으로, 등록된 정보가 자동으로 119 종합상황실에 통보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지역과 관계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서비스이다.

기존의 119구급대가 신고를 받고 출동하는 단순한 시스템이었다면 “119안심콜 서비스"는 신고와 동시에 기본정보 및 환자의 과거 병력을 토대로 입체적 구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더욱이 119에 신고 도중 통화 불가 상태가 되었을 때도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인접한 119구급대가 신속히 출동하여 응급처치 및 빠른 병원이송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본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 자녀,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도 가입이 가능하므로 이번 기회에 부모님에 대한 효도와 지인에 대한 사랑 실천으로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을 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본다.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소방위 한선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