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대전관광공사’로의 사명 변경에 앞서, 대전 관광의 콘트롤타워 역할 증대를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최종보고회를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대전마케팅공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대전시의회 상임위원회(행정자치위원회)를 통과하여, 대전마케팅공사는 내년 1월부터 ‘대전관광공사’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

도약을 위한 첫걸음으로, 공사는 그간 사명 변경과 함께 준비해오던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을 완료하고 내부적인 공유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디지털 전환, 위드코로나, ESG 등 외부환경을 반영한 4대 전략목표, 12대 전략과제와 함께, 대전 대표 관광기구(RTO)로서의 미래 이정표를 담은 新미션·비전도 제시됐다.

또한 중장기 경영전략 및 가치체계를 내재화하기 위한 활동으로 1인 핵심가치 실천운동, 퀴즈쇼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고, 임원이 직접 나서서 변화관리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뉴노멀시대를 반영한 체계적인 경영전략과 대전 빵축제, 사이언스페스티벌, 대청호 오백리길, 한빛탑 미디어파사드 등 지역관광공사로서의 성공 경험을 잘 활용하여, 범충청권 관광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공사는 변경된 사명관련 CI를 재정립하고, 일류 지역관광공사로서의 지향점을 보다 구체화하여 ‘대전관광공사 비전 선포식’을 내년 1월 개최할 계획이다.

2021-11-25 13:13:36
대전마케팅공사, ‘대전관광공사’로의 도약을 위한 체계적 행보로 만반의 대비 중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11-25 13:13:36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