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년 김천 도시기본계획 공청회
「첨단과 전통을 가진 3대家 살고 싶은 김천」도시기본계획(안) 수립
권오원 | 기사입력 2021-11-26 16:20:57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 미래의 밝은 청사진을 제시할 2040 김천 도시기본계획 수립(안)에 대한 공청회를 2021. 11. 25.(목) 김천시 문화예술회관(1층 소공연장)에서 김충섭 시장, 이우청 시의장, 박판수 경상북도의원을 비롯한 많은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2040년 김천도시기본계획은 김천시의 바람직한 미래상, 장기발전방향 및 도시공간구조, 교통ㆍ환경ㆍ문화 등 각 분야의 부문별 정책 및 계획을 수립하는 종합계획인 동시에 정책・전략계획으로, 김천시 정책의 기본이 된다.

이번에 수립하는 도시기본계획은 지난해 정부가 추진한 제5차 국토종합계획 및 경상북도 종합계획 등 상위ㆍ관련계획 정책기조를 반영하고, 고령화, 노후화, 기후변화 등 도시문제 및 스마트형 미래도시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2022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김천시는 이번 공청회를 통하여 시민 및 관계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계획에 반영하여, 시민이 참여하는 도시계획수립을 통하여 시민들의 정책참여를 유도한다. 또한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도시공간구조와 발전방향을 시민과 함께 재수립하여 장래 개발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