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수막 관리 확! 달라지는 고령군
김응택 | 기사입력 2021-11-26 16:23:37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기자] 고령군의 현수막에 디자인과 안전성, 편의성 개선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한 결과가 그 빛을 발하고 있다.

우선 경북 옥외광고협회 고령지부와 2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민원인의 불편을 호소하는 접수기관 일원화 요구를 수용하여, 12. 1.(수)부터 획기적으로 민원만족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현수막 지정게시대 사이트를 구축하고 기존 읍·면에서 접수받던 현수막 신청업무를 건축허가과로 이관하여 통합창구를 운영한다.

동시에 그동안 부서별 과도한 색채와 무질서한 디자인으로 도시미관을 해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현수막 표준디자인을 마련하여 배포한다. 표준디자인은 주변 환경과 조화되는 색상, 비움, 간결한 디자인으로 과대한 색채 사용은 지양하고 고령 기와색을 사용하였으며, 대가야 금관을 형상화하여 역사관광 도시 고령의 정체성을 담았다.

또한 연말까지 모든 관내 현수막 지정게시대를 자동화 게시대로 교체하여 이용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여 강풍이 불면 자동으로 현수막이 내려오는 시스템으로 차량통행과 보행자의 안전을 동시에 확보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